Home > 학과 소개 > 학과 소개

Introduction

학과 소개

공지사항 :

학과 소개

융합대학에서는 본 과정을 통해 스포츠(sport)와 기술(Technology)을 융합하고 체계적 실기와 건강관리를 특성화하여, 스포츠와 테크놀로지를 융·복합하여 첨단기술 활용 능력을 겸비한 창의적 융합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는 학문적인 연구는 물론,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융·복합 실전형 스포츠산업의 전문 인력과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다양한 스포츠 기업 및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학과교육목표

본 학과는 스포츠앤테크놀로지 전문 및 실기 능력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포츠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스포츠의 기초지식 및 이론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이해시키고, 현장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고양한다.

(2) 현대사회의 첨단 테크놀로지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기본 지식과 자질을 갖춘 첨단산업의 전문인을 양성한다.

(3) 스포츠산업에 적합한 인재가 되도록 교육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도 기여할 수 있는 기본적인 소양과 교양을 갖춘 인격체를 양성한다.

교육방향

첨단기술 기반의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을 통해 체계적인 발전전략의 수행이 가능하며, 향후 주력산업분야로 성장하게 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신 CREOS형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자 함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 교육방향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 학사일정학교 및 학과 학사일정
N 공지사항
R RSS
B Blog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 사이트맵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 사이트맵입니다